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05 13:56:23
기사수정

▲ [뉴스부산]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부산지역화폐 `동백전`이 지난 3일, 아이폰 앱 스토어에 부산 동백전 앱을 론칭했다.



[뉴스부산]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부산지역화폐 '동백전'이 지난 3일, 아이폰 앱 스토어에 부산 동백전 앱을 론칭했다.


시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에 대한 동백전 어플은 ’19년 12월 30일 출시 완료되었으나,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앱은 심사과정에 시일이 더 소요되어 이보다 늦은 1월 3일 오후에 공식 등록되었다고 이날 밝혔다

 

동백전 카드는 모바일 동백전 앱을 통하여 회원가입 후 발급신청이 가능하며,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부산시청(1월중)과 하나은행, 부산은행 창구에서도 회원가입을 지원하고 있다.

 

동백전 앱을 통해 동백전 카드를 신청하면 수령 시까지 2~3일이 소요되지만, KEB 하나은행을 직접 방문하여 하나은행 통장을 개설하고 카드를 신청하는 경우에는 현장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다.

 

동백전 카드는 하나은행, 농협, 국민, 신한, 우리, 기업, 제일, 부산은행 계좌로도 발급 가능하고, 택시(티머니, 이비카드, 스마트로 정산 서비스를 이용하는 택시는 현재 제외)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부산은행 계좌로 발급시 현재 후불교통 선택은 제한되나 1월중에는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여 후불교통 기능도 선택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1월 중순에는 부산은행, 하나은행 창구에서 모바일 앱이 없이도 신분증과 현금만 가지고 동백전을 충전하고, 3월에는 부산은행에서 직접 동백전 체크카드도 발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고 있다.

 

시는 '동백전'출시 기념으로 1월 31일까지 사용 즉시 10% 캐시백 프로모션을 진행(프로모션 기간 이후 6% 캐시백)하며, 부산의 법인들도 직원 복지를 위하여 동백전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관련기사  

- 부산지역화폐 '동백전' 30일 출시, 카드 신청도 받아

- http://newsbusan.com/news/view.php?idx=4309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