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10 13:37:34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시가 10일부터 설 명절을 맞아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고,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2020 따뜻한 설 명절 보내기’ 계획을 시행한다.

 

시는 설 연휴 2주 전인 오는 23일까지를 집중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간부 공무원과 본청·사업소의 전 부서가 137개 사회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해 성금과 성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노숙인쉼터 4곳에 차례상 경비를 지원해 합동 차례를 추진하고, 홀로 사는 노인 3만2천 세대에 1인당 5만 원씩 명절 위로금을 전달하는 등 시 산하 공공기관·관계기관과 함께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품 지원에도 나선다.

 

관련 기관들의 훈훈한 나눔도 이어질 계획이다. 부산의 대표적인 지역기업인 비엔케이(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올해도 어김없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섰다.


비엔케이(BNK)부산은행은 오는 13일, 부산시청에서 ‘이웃사랑 성금 전달식’을 갖고,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 8천 세대에 총 4억 원의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오는 21일에는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정택)와 한국자산관리공사도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한다.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저소득 취약계층과 쪽방 상담소 거주자 1만 2천 세대에 세대당 5만 원씩 총 6억 원 상당의 명절지원금을 지원한다.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는 저소득층과 싱글맘 320세대에 총 8천만 원 상당의 영·유아용품을 지원한다. 더불어 대한적십자사 부산광역시지사(회장 서정의)에서는 6천6백만 원 상당의 성금을 마련해 저소득층 2천655세대에게 주․부식 세트를 지원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명절마다 이뤄지는 구·군과 기관·단체의 사회복지시설 방문이 올해도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이번 설에도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주변의 관심과 보살핌으로 희망과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많이 협조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주일 많이 본 기사더보기
관세청, 과일값 급등에 대응...수입과일 통관 현장 의견 청취 상조⋅적립식 여행 소비자 납입금액 등 주요정보 통지제도 시행 올림픽대표팀, 사우디 꺾고 WAFF U-23 챔피언십 결승행 식품 사용할 수 없는 금화규 꽃·줄기 사용 업체 4곳 적발‧조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