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28 18:01:20
기사수정

▲ [뉴스부산] 사진=부산시(시는 28일 오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경보가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오거돈 부산시장 주재로 긴급 관계기관 합동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감염 상황보고 시 SNS와 홈페이지 및 언론 등에도 적극 공개하기로 했다.)



[뉴스부산] 부산시는 28일 오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경보가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오거돈 부산시장 주재로 긴급 관계기관 합동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감염 상황보고 시 SNS와 홈페이지 및 언론 등에도 적극 공개하기로 했다.


이날 합동 대책회의에서는 복지건강국장이 그간의 조치사항과, 위기경보가 ‘경계’로 격상되면서 변경·강화된 지침을 중심으로 종합보고를 진행했다. 이어 전 실·국, 소방재난본부, 구·군 보건소, 부산의료원, 부산대학교병원, 경찰청 등의 역할과 대응방안이 논의됐다.


또한 이번 회의에서는 선별진료소로 지정된 관내 보건소와 의료기관을 감염병 발생 의심 초기 확산차단의 거점으로 중점 관리하기로 하는 한편, 해외 관광객 입국 시 안전교육 및 관리를 강화하는 등 감염병 확산차단을 위해 실·국별 소관 사항을 빈틈없이 점검했다.


오거돈 시장은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정보의 공유다. 의도적으로 정보를 감추거나 잘못된 정보를 유포하는 것만큼 위험한 일이 없다”면서 “오늘부터 시 상황보고를 공식 SNS와 저의 SNS 계정에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부산에서 확인된 접촉자 3명에 대해서는 전담공무원이 지정돼 일대일 관리하고 있다. 12건의 의심신고 중 3명은 음성 판정되었으며, 9명은 능동감시로 상황 관리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일부터 추가 확산방지를 위해 비상 방역 대책반을 꾸리고,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며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회의 후 ▲부산의료원과 ▲동래구보건소에 설치된 '선별진료소'를 방문한 오거돈 시장은 의심환자의 감시·이송체계에 대한 설명을 듣고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의료기관을 찾은 시민들에게는 해외 여행 후 발열·기침 등의 자그마한 의심 증상이 있더라도 즉시 관할 선별진료소를 찾아 감염병 확산방지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부산시는 16개 보건소와 응급의료센터에 선별진료소를 마련하고,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선별진료소가 운영되는 권역 및 지역응급의료센터는 동아대병원, 부산대병원, 고신대복음병원, 인제대부산백병원, 비에이치에스한서병원, 인제대해운대 백병원, 대동병원, 좋은삼선병원, 동남권원자력의원, 부산의료원 등이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월28일 오전9시 기준)


한편, 질병관리본부의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관련정보에 따르면 1월 28일 오전 9시 기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국내 발생자는 ▲확진환자 4명, ▲조사대상 유증상자 112명(격리해제 97명, 검사 중 15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국외 발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환자는 총 4,572명(사망 106)으로 ▲[중국]은 4,515명(사망 106), [아시아] 23명(▲태국 8명, ▲홍콩 8명, ▲마카오 6명, ▲대만 5명, ▲싱가포르 4명, ▲일본 4명, ▲말레이시아 4명, ▲베트남 2명, ▲네팔 1명, ▲캄보디아 1명, [아메리카] 2명(▲미국 2명), [유럽] 3명(▲프랑스 3명), [오세아니아] ▲호주 5명 등이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관련기사
- http://newsbusan.com/news/view.php?idx=4525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