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07 11:39:13
기사수정

▲ Artist by Gyeongho Kang



[뉴스부산] 부산시립미술관(관장 기혜경)은 오는 25일 오후 2시 시립미술관 강당에서 ‘2020 상반기 아카데미플러스 특별강좌’로 <미술관과 컬렉션(Collection)>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강좌에서는 동시대 미술 담론을 이끌어갈 지역의 미술 관련 전문가와 예비 전문가들을 위해 국내외 저명 미술관 수집정책의 역사와 비전을 소개하고, 부산시립미술관의 수집정책 점검 및 실천적 방향을 모색할 방침이다.


이날 강좌에는 히로미 쿠로사와 가나자와 21세기 미술관 수석큐레이터, 장엽 전 국립현대미술관 학예연구과장이 직접 참여해 현대미술의 주요 이슈 중 하나인 수집의 의미와 역할, 정책 및 방법론을 집중 강연할 예정이다.


강좌는 오는 11일 오전 9시부터 부산시립미술관 홈페이지(http://art.busan.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한 번에 120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간, 많이 본 기사더보기
신천지예수교회, 제1기 만국초청 계시록 특강 개최 ‘손화연 만회골’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포르투갈에 1-5 패배 경찰청, 삼일절 폭주족 특별단속 실시 환경부, "우리동네 환경정보, 한곳에서 한눈에 본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