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07 15:40:53
기사수정

▲ [뉴스부산] 강경호 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의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 발표에 따른 마스크 판매 이틀째인 7일 부산 수영구 남천동의 한 약국 앞, 마스크 구입을 위해 판매 시작 전부터 시민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이날 오후 2시부터 판매를 시작한 이 약국은 이날 판매량 100장이 채 10분도 되기 전에 소진되어 기다리던 시민들은 다시 발길을 돌려야했다.



▲ [뉴스부산포토]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 발표에 따른 마스크 판매 이틀째인 7일 부산 수영구 남천동의 한 약국 앞, 마스크 구입을 위해 시민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뉴스부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 발표에 따른 마스크 판매 이틀째인 7일 부산 수영구 남천동의 한 약국 앞, 마스크 구입을 위해 판매 시작 전부터 시민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이날 오후 2시부터 판매를 시작한 이 약국은 이날 판매량 100장이 채 10분도 되기 전에 소진되어 기다리던 시민들은 다시 발길을 돌려야했다. 차례를 기다리던 기자의 두 사람 앞에서 판매가 종료되었다.


하루 앞서 이 약국은 오후 2시부터 마스크 판매 시간을 예고했다. 이처럼 지역의 약국마다 마스크 판매 시간대는 마스크 물량의 배급시간에 따라 차이가 있다.


일요일인 8일 문을 여는 약국은 '휴일지킴이약국'(www.pharm114.co.kr) 홈페이지 검색을 통해 해당 지역 약국과 마스크 판매 시간, 수량 등을 전화로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때 반드시 신분증을 챙겨가야 한다.


다음 주 9일(월)부터는 5부제가 시행되어 1주일에 1인당 2매의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다.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서 ▲월요일 1과 6번, ▲화요일 2번, 7번, ▲수요일 3번, 8번, ▲목요일 4번, 9번, ▲금요일 5번, 0번, ▲주말은 연도 끝자리 관계없이 평일 구매하지 못한 사람만 구입이 가능하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