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25 00:33:55
기사수정

▲ [뉴스부산]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숙정)은 ‘동구다행복교육지구’의 마을 교사들이 코로나19 상황을 맞아 관내 학교를 돕기 위해 원격수업에 필요한 플랫폼 기술을 지원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사진=부산교육청(선화여중-zoom)



[뉴스부산]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숙정)은 ‘동구다행복교육지구’의 마을 교사들이 코로나19 상황을 맞아 관내 학교를 돕기 위해 원격수업에 필요한 플랫폼 기술을 지원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부산교육청에 따르면 '동구다행복교육지구' 마을 교사들은 지난해부터 지역과 메이커 교육을 결합한 마을 연계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인‘마을 홍보 영상 유튜브 메이커’를 진행하고 있다.



▲ [뉴스부산]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숙정)은 ‘동구다행복교육지구’의 마을 교사들이 코로나19 상황을 맞아 관내 학교를 돕기 위해 원격수업에 필요한 플랫폼 기술을 지원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사진=부산교육청(경남여중-행아웃 meet)



이들 교사는 동구 관내 학교에 2일간 상주하면서 온라인 개학 준비를 위해 구글 클래스 동영상 편집법, 화면 미러링, 행아웃 Meet을 활용한 화상 수업방법, MS팀즈 다양한 활용법, ZOOM 심화 활용, 네이버 밴드 라이브 수업 등 학교 원격수업 플랫폼별 맞춤형 지원을 했다.


또한, e-학습터에 동영상 용량 줄이기 꿀팁을 관내 학교 교사들에게 전수하는 등 원격수업 준비에 필요한 기술적 지원도 했다.


부산중학교 이민주 교사는 “마을 교사들이 친숙하게 세세한 부분까지 가르쳐줘 생소했던 MS팀즈를 잘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경험을 통해 교육을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과 함께 만들어간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다”고 말했다.


김숙정 교육장은“온라인 개학 준비를 위해 적극적으로 도와준 마을 교사들의 수고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마을, 유관 기관 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