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11 21:51:09
기사수정

▲ [뉴스부산] 부산시는 유관기관 대표 등이 참가한 가운데 생활 속 거리두기 정착과 등교수업 준비 대응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공공기관 시차출퇴근제 시행`과 `지방세 세무조사를 유예` 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부산시



[뉴스부산] 부산시는 유관기관 대표 등이 참가한 가운데 생활 속 거리두기 정착과 등교수업 준비 대응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공공기관 시차출퇴근제 시행'과 '지방세 세무조사를 유예' 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

이날 간담회는 최근 이태원 유흥업소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로 인해 부산지역 1명을 포함 전국 73명에 이르는 확진 사례가 발생한 만큼, 등교수업을 앞두고 지역사회 모두가 방역에 대한 긴장을 늦추지 않고 코로나로 인한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공공기관 시차출퇴근제’는 등교 시간 대중교통 내 혼잡도를 낮추고 자가용 등교 증가에 따른 교통 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시와 산하기관 소속 직원들의 출근시간을 학생들의 통학시간 이후로 조정하는 것이다.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등교수업이 시작되는 시점부터 한 달간 소속 직원 1/2 이상이 의무적으로 9시 30분 이후에 출근하도록 하겠다”라며 “실질적 효과를 거두기 위해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상공계, 유관기관 등 지역사회 모두가 동참해 달라”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로 심각한 경제침체 위기를 맞고 있는 중소기업 등을 위해 전국 최초로 지방세에 대해 세무조사를 유예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지난 5월 6일 부산상공회의소와의 경제 현안 간담회에서 건의된 사항에 대해 지역기업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부산시가 전폭적으로 수용한 결과다. 


이 밖에 침체한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선결제·선구매 운동, 지역기업 제품 구매 등 ‘착한 소비’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줄 것을 시민사회에 요청하는 등 지역사회 모두가 힘을 모아 코로나 위기를 극복해줄 것을 당부하고, 유흥시설 등 집합금지 행정명령 조치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한편, 이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들과 생활 속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는 시민들께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의료진 덕분에 #부산시민 덕분에)’가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