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21 11:39:56
기사수정

▲ [뉴스부산] 부산사하도서관이 리모델링과 시설 현대화 등 공사를 완료하고 22일 새로 문을 연다. 사진=부산교육청(사하도서관 리모델링 후 모습)



[뉴스부산] 부산교육청은 부산사하도서관이 리모델링과 시설 현대화 등 공사를 완료하고 22일 오전 10시 30분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이범철 부산시 행정자치국장, 최인호 국회의원, 이성숙 부산시의회 부의장, 김동하 시의원, 김태석 사하구청장, 한정옥 구의원,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갖는다고 21일 밝혔다.


이 도서관은 올해로 개관한 지 36년째가 돼 건물이 노후화되고 시설이 낡아 자료 활용 공간과 휴게공간 부족 등 여러 어려움이 많았다.


사하도서관은 지난해 3월부터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의‘공공도서관 건립 지원사업’을 통해 확보한 국비 12억8,000만원, 시비 9억6,000만원, 교육청 예산 15억7,100만원 등 총 사업비 38억1,100만원을 들여 전면 리모델링과 정밀 안전점검, 내진 성능평가 등을 시행했다.


이 공사를 통해 화장실 개축, LED조명 교체, 엘리베이터 및 신재생에너지 시설 설치 등 노후시설을 현대화하고, 자료활용 공간 확대, 교육문화행사 공간 확보, 이용자 휴게공간 신설 등 내부시설 재구조화를 통해 지역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했다.



▲ [뉴스부산] 부산사하도서관이 리모델링과 시설 현대화 등 공사를 완료하고 5월22일 새로 문을 연다. 사진=부산교육청(사하도서관 리모델링 후 모습)



▲본관 1층은 수유실·유아실·어린이 강좌실 등 어린이 공간으로, 2층은 주제자료실, 디지털 존, 연속간행물 존, 만화 존, 청소년자료 존 등 청소년 및 성인 공간으로, 지하 1층은 북카페1, 휴카페, 문화홀 등 휴식과 문화활동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또 별관 1층은 북카페2를 조성해 지역주민의 사랑방, 독서토론방 등 다양한 활동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공은희 관장은“오랜 숙원사업인 리모델링을 통해 도서관을 지역의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며“앞으로도 도서관이 책으로 성장하는 공간, 문화를 즐기는 공간, 자연과 사람이 만나 소통하는 공간이 되도록하겠다”고 말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