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22 00:57:49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시는 5월 27일부터 시내버스 이용 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본격 시행한다고 밝히고, 버스 이용 시민에게 마스크 착용에 대한 이해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21일 밝혔다. 계도기간은 이날부터 26일까지 6일간이다.


시의 이번 시행은 ‘생활 속 거리두기’의 자율적 참여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 올리기 위하여 마스크 미착용 승객에 대해 승차 거부를 허용하는 동시에 버스 안에서 마스크를 벗지 못하도록 하는 조치다.

 
대부분 버스승객의 마스크 착용이 정착화되었다고 보고 있으나, 초·중·고등학생의 단계적 등교에 따른 버스 내 과밀인원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가 어려울 경우를 대비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선제적 예방조치이다. 


또한, 에어컨 가동이 필수인 하절기가 다가옴에 따라 올해 시내버스 전체를 대상으로 에어컨 살균세척을 진행하고 있으며, 에어컨 공기정화 방역 필터 설치도 추진하고 있다.
 
시에서는 그동안 운전기사의 마스크 의무착용, 차량 내 손소독제 비치, 감염병 예방을 위한 차량 세척 및 방역 이행, 에어컨 가동 시 창문 열어 환기 등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 및 시민불안감 해소'를 위한 예방조치에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
 
한편 부산시는 5월 27일 오전 7시, 양정역 정류장 일원에서 버스조합·대학생서포터즈와 함께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시내버스 이용 홍보를 위하여 손소독제 나눔 캠페인을 전개한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