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26 23:31:12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해 부산지역 대형학원들의 전자출입명부 설치를 의무화 하고, 26일 부산시와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8명으로 하는 ‘학원방역대응반’을 구성, 운영에 들어갔다.


‘학원방역대응반’은 교육부의 ‘학원방역대응반 구성 및 운영 지침’에 따라 대응반 운영을 총괄하는 부산시교육청 교육국장을 반장으로 부산시교육청 교육혁신과장, 평생교육팀장, 학원업무담당자와 부산시 행정자치국장, 교육협력과장, 교육지원팀장, 업무담당자 등 모두 8명으로 구성됐다.


대응반은 학원방역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대형학원(일시수용인원 300인 이상)의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에 대한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감염병 발생 학원에 대한 사후 조치도 한다.


또한, 6월 25일부터 7월 14일까지 교육부 지침에 따라 전자출입명부 설치 의무대상인 대형학원 33개원에 대해 전수점검을 실시하여 강력히 지도할 계획이다.


부산시 구·군은 오는 7월 15일부터 별도 해제시까지 방역지침 미준수 학원에 대해 벌금(300만원 이하) 부과와 집합금지 등 행정조치를 한다.

 

김광수 교육혁신과장은 “부산지역 학원들이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출입자 명부 관리와 출입자 증상 확인, 유증상자 출입제한, 학원종사자 및 이용자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