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10 23:37:18
기사수정




[뉴스부산] 정부는 코로나-19 상황에서 글로벌 보건안보 분야 관련 논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우리 보건안보 역량의 국제사회와의 공유를 강화해 나가기 위해 오명돈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와 이종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를 글로벌보건안보대사(대외직명대사)로 임명했다고 9일 외교부가 밝혔다. 


앞서 지난 7일 국무회의에서 이들 2인을 글로벌보건안보대사로 임명하는 대외직명대사 지정안을 심의·의결했다. 


대외직명대사 제도는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인지도를 겸비한 민간 인사에게 대사의 대외직명을 부여하여 정부의 외교활동에 활용하는 제도로, 대사의 직명만을 부여하는 무보수 명예직으로 임기는 통상 1년이다. 


오명돈 글로벌보건안보대사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신종감염병 중앙임상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며, 이종구 글로벌보건안보대사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장을 역임했다.


외교부는 이번에 임명된 글로벌보건안보대사는 '해당 분야에서 전문성과 경험, 인적네트워크를 보유한 인사'로서,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경험을 국제사회와 공유하고 관련 국제협력에 적극 동참하는 활동 등을 수행함으로써 보건안보 분야에서 우리나라의 외교적 위상을 제고하는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주일 많이 본 기사더보기
애너하임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 K-푸드 매력 홍보 정부, 의료계와의 대화를 위한 실무 작업 착수 덴소컵 한일 대학축구 정기전 ... 한국, 일본에 0-2 완패 부산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 신규 대상지 12곳 선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