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13 08:59:28
기사수정



[뉴스부산] (사)해양산업통합클러스터(MacNet ; Maritime Cluster Networking in Korea)가 주최하고 부산시가 지원하는 ‘MacNet 2020 전략 세미나'가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을 통해’를 열린다.


13일 부산시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지속가능한 해운항만산업 발전을 위한 탈탄소화 규제와 사이버보안의 전략적 대응’이라는 주제로 국제해사기구(IMO)의 탈탄소 정책과 국내 해운항만산업계의 현안인 디지털 전환에 대한 구체적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최근 IMO(국제해사기구)의 강력한 환경규제에 따라 선박의 황산화물 및 CO2 배출량을 감축하기 위한 산업계의 시급한 대응이 요구되고 있는 한편, 해상 비즈니스 환경이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디지털플랫폼, 사물인터넷 등 정보통신기술(ICT) 도입으로 사이버상의 보안 리스크가 한층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대응 전략 마련이 시급하다.


한편, MacNet는 해양산업 분야 산학관연 47개 회원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공동 발전하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설립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MacNet의 법인화 이후 첫 행사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웨비나(Webinar : Web + Seminar)로 개최되며 누구나 아래 홈페이지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http://www.busanmedia.co.kr/ 2020_macnet


MacNet 관계자는 "해사업계 화두인 탈탄소화 규제 대응을 위한 친환경 기술과 디지털 전환에 따른 사이버보안 기술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