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23 16:44:37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광역시교육청 놀이마루는 올해 첫 인문학 콘서트 ‘명성황후 이태원과 함께 하는 뮤지컬 라이프’를 오는 25일, 오후 2시~4시까지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초등학교 5학년∼고등학교 3학년 학생·학부모·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실시간 온라인 콘서트로 진행하고, 연기를 공부하는 학생, 진로담당 교사, 학부모 등이 패널로 참여해 콘서트의 현장감을 더한다.


이 콘서트는 학생·학부모·시민들의 문화예술과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학생들의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이날 뮤지컬 배우 이태원이 ‘예술가의 일상’, ‘예술이 주는 삶의 즐거움’, ‘뮤지컬배우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행복한 예술가로 사는 법’등 주제로 콘서트를 진행한다.





국내에서 화제가 되었던 ‘명성황후’의 주인공으로 활약한 이태원은 풍부한 성량과 독특한 음색으로 브로드웨이 뮤지컬 ‘왕과 나’에서 왕비역으로 발탁되어 뉴욕 브로드웨이와 런던 웨스트앤드 등에서 뮤지컬배우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는 ‘대장금’, ‘넌센세이션’, ‘엘리자벳’ 등 다수의 뮤지컬 작품에 출연 중이며, 명지대학교 영화뮤지컬학부 교수로 있다.


원옥순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콘서트는 예술 분야의 직업을 꿈꾸는 학생들이 예술과 삶의 관계를 성찰하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간, 많이 본 기사더보기
2024 부산 스텝업(STEPUP) 댄스 페스티벌, 7월 4~7일 개최 행정안전부, 정부24 민원발급 서비스 오류발급 및 후속조치 농식품부, 식품·외식업계 간담회 "물가안정 협조 요청" 자살예방 SNS 상담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5.3.~5.2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