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01 23:07:50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최근 전국적으로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생되는 등 시민들이 수돗물에 대한 불안감을 호소하자 이를 해소하고 시의 체계적인 정수과정을 알리기 위해 상수도 시설체험단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민들이 직접 화명정수장과 만덕2배수지 등을 살펴보며 모래 여과지와 오존 처리, 입상활성탄 역세척 과정 등을 체험하고, 주요 정수·배수 시설을 견학한다.


체험단은 오는 9월 2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운영된다.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내달 21일까지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한 회당 20~22명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지난 29일 시민 23명이 참여한 ‘제1회 상수도 시설체험단’은 화명정수장과 만덕2배수지를 둘러보았으며, 유충 발생 예방을 위해 5일에서 2일로 단축 시행하고 있는 입상활성탄 역세척 시연 과정은호응을 얻었다.


체험단에 참여한 시민은 “이번 상수도 시설체험단 참여로 유충 발생에 대한 불안감이 다소 해소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시설 관리에 노력을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이근희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최근 장마로 인해 모기 서식에 적합한 환경이 조성되면서 유충 등 발생 우려가 커지고 있다”면서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