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02 19:50:19
기사수정

  

▲ [뉴스부산] 신발 커스텀 창업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한 ‘Custom Shoes Lab’이 지난달 30일 오전 10시,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백양대로 227 한국신발관 야외휴게공간에서 개소했다. 사진=부산시


[뉴스부산] 신발 커스텀 창업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한 ‘Custom Shoes Lab’이 지난달 30일 오전 10시,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백양대로 227 한국신발관 야외휴게공간에 개소했다. 


이날 부산시에 따르면 플랫폼은 창업지원, 부산 브랜드 커스텀 마케팅 지원, 커스텀 취미 아카데미 운영, 동호회 운영 등의 분야에서 전문·일반인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시에서 건립·운영 중인 한국신발관은 지난 2018년 2월 개관 이래 기존의 신발에 자신만의 창의적인 디자인을 가미하는 커스텀의 비즈니스·문화 측면에서 지닌 가치에 대해 지속해서 관심을 가지며, 국내 유명 커스텀 작가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해당 분야의 경쟁력을 검증해왔다.


최근에는 자신만의 신발을 찾는 패션 수요층의 증가 추세에 따른 커스텀 시장의 확대에 맞춰 지역 내 커스텀 청년창업가 5명을 발굴하여 창업지원사업을 시작했다.


또한, 부산 브랜드 커스텀 마케팅 지원, 취미 아카데미 및 동호회 운영 등 커스텀 비즈니스 활성화와 문화확산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 Custom Shoes Lab


1층은 신발 채색을 비롯한 갑피 가죽 덧댐, 밑창 각인, 수전사, 열전사 등 다양한 커스텀 작업이 가능한 최신 기기와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취미·체험 활동뿐만 아니라 창업자 육성을 위한 전문 아카데미, 브랜드사 연계 커스텀 신발 공동개발에 이르기까지 수요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2층은 창업자들의 사업 운영을 위한 공간이다. 사무업무 및 회의 등이 가능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한국신발관 지하 1층 포토스튜디오 추가 활용 지원을 통해 신생 창업자의 사업 활성화를 돕는다.


시는 오는 9월 개관하는 KT&G 상상마당 서면점에 67㎡ 규모의 ‘Custom Shoes Lab’ 2호점을 추가해 커스텀 슈즈 문화관광 상품화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