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03 00:14:53
기사수정

☞ 부산남부Wee센터, 초·중·고 학부모 온라인 연수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숙정) Wee센터는 8월 3일~ 31일까지 관내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양육과 관련한 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


정서적으로 안정된 자녀를 키우기 위한 인성교육 방법을 제시하고, 자녀의 심리적 특성을 이해함으로써 부모와 자녀의 관계 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행복한아이연구소 서천석 소장이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아이로 키우는 인성교육’과‘우리아이 마음문답’을 주제로 강연한다.


서 소장은 ‘자기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아이’, ‘반항하는 아이와 소통하기’, ‘도덕성의 기준 세워주기’, ‘제가 너무 강압적으로 키우는 걸까요?’, ‘소심한 아이, 어떻게 하면 강해질까요?’, ‘자신감이 부족한 아이를 어떻게 격려할까요?’등 자녀 양육과 관련하여 여러 궁금증에 대해 명쾌한 방법을 알려준다.


☞ 부산해운대Wee센터, 매체활용 상담교육 운영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복) Wee센터는 8월 3일~ 28일까지 해운대Wee센터 놀이치료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2학년 학생과 학부모 8명(2기), 초등학교 4학년 학생 4명(3기)을 대상으로 ‘매체활용 상담교육’을  각각 운영한다.


이 상담교육은 가정 안에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의 관계를 증진하고, 또래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의 자아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2기는 8월 3일~ 24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3기는 8월 7일~ 28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각각 실시한다.


2기 상담교육에서 공유경 박사가 ‘부모-자녀 관계 향상 놀이프로그램’을 주제로 진행한다.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접촉놀이’, ‘신체놀이’ 등 다양한 놀이치료 체험을 통해 부모-자녀 관계의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하도록 돕는다.


3기 상담교육에서 이수정 전문강사가 ‘대인관계 향상 집단 미술치료’를 주제로 진행한다. 이 미술치료는 학생에게 ‘네컷 만화’, ‘자유롭게 움직여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형성하도록 한다.



▲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선옥)은 지난 7월 30일부터 12월 16일까지 5차례 관내 중학교 5곳에서 해당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위한 ‘음악이 있는 진로 Talk 콘서트’를 연다고 31일 밝혔다. 사진=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



☞ 부산동래교육지원청, 음악이 있는 진로 Talk 콘서트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선옥)은 지난 7월 30일부터 12월 16일까지 5차례 관내 중학교 5곳에서 해당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위한 ‘음악이 있는 진로 Talk 콘서트’를 연다고 31일 밝혔다. 사진=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

이 콘서트는 학생들의 맞춤식 진로교육을 강화하고, 다양한 직업세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7월 30일 남일중학교에서 개최한 것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12일 학산여자중학교에서, 11월 2일 동래중학교에서, 11월 18일 유락여자중학교에서, 12월 16일 온천중학교에서 각각 열린다.

이 콘서트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방송작가, 모델 등 해당학교 학생들이 원하는 전문 직업인이 나와 진로·직업분야에 대한 특강을 하고, 학생들은 전문 직업인들이 전하는 생생한 직업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직업세계에 대한 진로 정보를 탐색한다.

학생과 전문직업인은 직업과 진로에 대한 학생들의 고민과 궁금한 점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또, 밴드 달담이 공연을 펼치며 학업으로 지친 학생들의 몸과 마음을 회복시키는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한편, 지난 30일 남일중학교에서 열린 ‘제1회 음악이 있는 진로 Talk 콘서트’는 밴드 달담의 공연에 이어 동물사육사 겸 유튜브 크리에이터 김민서 강사가 ‘동물사육사와 유튜브 크리에이터’직업에 대해 특강을 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