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03 15:21:39
기사수정

▲ [뉴스부산] 근로복지공단은 지난달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간, 충북 진천군 소재 인재개발원에서 충북·충남·세종 지역 대학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청년일자리 창출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 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사진=근로복지공단


[뉴스부산] 근로복지공단은 지난달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간, 충북 진천군 소재 인재개발원에서 충북·충남·세종 지역 대학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청년일자리 창출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 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은 청년 창업 아카데미는 4차 산업혁명 트렌드에 맞춰 창업트렌드를 분석하고, 직무디자인을 통해 자신만의 창업아이템을 구체화하여 창직?창업계획서를 직접 설계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수강생은 창업에 필요한 지식, 스킬, 태도 등 통합적 창업역량 분석을 통해 개인의 강점을 찾아내고 보완하여 실질적 청년 창업가로 완성해 가는 시간을 가졌다.


수강생 최형규 씨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자본이나 손기술이 없어도 충분히 창업이 가능하고 기존 창업아이템에서 나만의 아이디어가 추가 되는 것만으로도 창업성공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막연했던 창업에 대한 편견을 깨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근로복지공단 청년 창업아카데미는 지난 해 아카데미 참여 교육생들이 제6회 ICT 스마트 디바이스 공모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2019년 창업아이템 경진대회(충청북도기업진흥원 주최), BIXPO 2019 KEPCO 국제발명대전(한국전력공사 주최)에서 수상하는 등 뛰어난 성과를 보여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강순희 이사장은 "공단이 보유한 아카데미 운영 인프라를 바탕으로 인문소양 함양교육, 자격증취득 지원교육, 정보화능력 향상교육 등 단계별 자기계발 및 능력향상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며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오픈형 연수원의 모습을 갖출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