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03 17:49:07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광역시립구덕도서관은 8월 26일부터 11월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도서관 지하 1층 문화강좌실에서 ‘예술작품에 담긴 삶의 지혜: 문학과 예술로 읽는 서양사’를 주제로 참여 중심 인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구덕도서관이 지난 7월 5일 '도서관 지혜학교' 사업에 선정되어 운영하는 것으로, 도서관 지혜학교는 문화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올해 전국 73개 도서관이 선정되었다.


강연은 부산대 김인선 교수가 나와 예술작품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를 주제로 그리스 로마신화와 전설, 음악, 그림, 조각품 등에 얘기하고, 참가자들은 토론을 통해 생각을 공유하며 서양문화에 대해 소통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8월 4일부터 구덕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존 하워드 그리핀의 저서, ‘블랙 라이크 미’와 수업 노트를 제공한다.


박미자 구덕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서양문화에 대한 열린 사고와 공존의 의미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