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5-29 13:39:47
기사수정

'핵, 이젠 안녕!(도서출판 해성)' 출판기념 및 생명탈핵실크로드 토크쇼가 열린다.


오는 30일 초량동 부산YMCA 강당에서 오후 5시 30분부터 2시간동안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핵발전소 위험과 안전대책’을 주제로 한 탈핵교수, 엔지니어, 언론인 등 12명의 저자가 쓴 ‘핵, 이젠 안녕!’ 출판을 축하하고, 탈핵공감 및 ‘핵감시 국제기구’ 창립을 제안하는 이원영 교수의 생명탈핵실크로드 대장정의 이야기를 함께 나눈다.


기념회는 먼저 박창희(스토리텔링랩 수작 대표) 씨의 축하음악과 조향미(시인) 씨의 축시가 이어지고, 하선규 (신고리5,6호기백지화부산본부 공동대표) 씨의 인사말씀으로 진행된다.


이어 김유창(동의대) 교수의 사회로 ‘핵, 이젠 안녕!’의 저자 이원영(수원대) 교수, 김연민(울산대) 교수, 김해창(경성대) 교수 3인이 나와 탈핵공감에 대한 토크를 나눈다.


특히 이원영 교수는 ‘핵감시 국제기구’ 창립을 달라이라마, 프란치스코 교황에게 제안하면서, 대만~베트남~인도~터키~바티칸 등 2년간 26개국 11,000km를 걷는 생명탈핵실크로드 대장정의 이야기도 시민들과 나눌 예정이다.


생명탈핵실크로드 대장정은 지난 5월 3일 서울 조계사를 출발하여 행사일인 30일 부산에 도착하고, 다음날인 31일 일본 후쿠오카로 출발할 예정이다.


한편 이 행사는 핵발전소안전대책포럼, 생명탈핵실크로드 순례단이 주관하고 탈핵에너지교수모임, 부산YWCA이 후원한다.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은 김해창 교수(010-5575-5150) 로 연락하면 된다.



강경호 기자 suyeongnet@naver.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수영넷 다른 기사 보기
  • <뉴스부산>은 지역의 정보와 소통의 플랫폼입니다
    <뉴스부산>은 소소한 일상이 묻어나는 지역의 사랑방입니다.
    <뉴스부산>은 따뜻하고 훈훈한! 싱그럽고 아름다운 이웃의 이야기를 찾습니다.
    "당신의 아이디어와 뉴스부산이 만나면 경쟁력이 됩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