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26 17:08:18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와 KBS부산방송총국(총국장 박찬욱, 이하 KBS부산)은 8월 26일, 부산시청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에서 발생하는 긴급 재난상황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공유·전파하기 위해 공동협력하기로 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산시와 KBS부산이 자연재난 등에 생생한 정보를 더 빨리 시민에게 알려 피해를 막는 것이 ‘부산시와 재난주관방송사로서 의무’라는 인식을 같이하여 성사되었다.


현재 부산에는 182개의 재난위험지역 CCTV가 설치돼 있다. 이 협약을 통해 부산시는 재난 상황을 신속·정확하게 실시간 제공하기 위하여 재난대비 CCTV 화면 및 기타 정보를 KBS부산에 제공할 뿐만 아니라 관련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위해 KBS부산과 긴밀히 협조한다.


또한, 부산시는 KBS부산 재난방송 시 재난대응 담당자를 방송에 참여시켜 부산시 재난상황을 신속히 전파한다. 그리고 KBS부산은 부산시가 재난관련 방송을 요청하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한편, 향후 부산시는 재난감시용 CCTV 영상정보 외에도 부산시 교통정보서비스센터가 설치해 운영하는 교통정보 수집용 CCTV 영상정보도 KBS부산으로 전송 가능하도록 하여 재난관리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