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02 17:50:36
기사수정

[뉴스부산] ZOOM을 활용한 부모교육 ‘사랑드림 2기’를 오는 3일~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관내 초·중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부산시해운대교육지원청 Wee센터가 2일 밝혔다.


‘사랑드림’은 자녀교육에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들에게 자기 탐색의 기회와 자녀교육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해운대Wee센터의 특색사업으로, 이번 프로그램에서 ▲허량 맘편한정신건강의학과의원 원장과 ▲이두형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부모의 양육 태도와 마음가짐 그리고 마음 다스리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프로그램 1·2주 차에는 허량 원장이 ‘부모의 양육태도와 행동요법’에 대해, 3·4주 차에는 이두형 전문의가 ‘마음대로 되지 않는 아이를 바라보는 관점과 행복’에 대해 각각 알려준다.


김동환 해운대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은 “자녀양육에 대한 방법 등에 대한 정신과 전문의의 강의가 학부모들에게 자신의 양육태도를 점검해보고, 행복한 가정환경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앞서, 해운대Wee센터는 지난 7월 ‘부모·자녀의 건강한 관계맺기’를 주제로 ‘사랑드림 1기’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