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03 11:17:51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시는 지역 내 코로나19 감염이 산발적으로 확산함에 따라 오는 11월까지 3개월간, 부산의 주요 관문인 부산역과 김해공항에 ‘택시 방역소’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택시 방역소는 부산의 주요 관문인 ▲부산역 북측 택시 승강장, ▲ 부산역 남측 택시 승강장, ▲김해공항 국내선 택시 승강장 총 3곳에 설치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사업 참여자는 20~30대 청년 18명으로 방역용 고글, 비말차단용 마스크, AP가운, 보호장갑 등을 착용한 채 소독약품을 택시의 주요 접촉부인 손잡이, 시트 등에 분무하고 환기하는 역할을 맡는다.



▲ [뉴스부산] 부산시는 지역 내 코로나19 감염이 산발적으로 확산함에 따라 오는 11월까지 3개월간, 부산의 주요 관문인 부산역과 김해공항에 ‘택시 방역소’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부산시



시는 한국공항공사와 시설공단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사업 참여자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물품을 관리할 수 있는 임시사무실을 사업장별로 설치해 택시의 방역지침 이행 여부를 점검할 계획이다.


한편, 부산시는 김해공항, 한국공항공사, 강서시니어클럽과 협업을 통해 ‘구석구석 방역단’을 운영해오고 있다. 노년층 16명을 채용해 청사 내 안내 카운터, 무인 정산기 등 접촉 빈도가 높은 장소를 집중적으로 소독하고 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