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04 19:16:46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시는 3일 새벽 부산을 강타한 제9호 태풍 ‘마이삭’ 영향으로 정전과 강풍 피해가 속출한 기장군, 해운대구, 수영구, 동구 등 피해 현장에 대한 긴급 현장점검을 이날 오전 10시부터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2건의 인명피해, 총 75,490호의 정전피해, 162건의 침수, 파손 등 시설피해 등이 발생한 이날 현장점검은 태풍 ‘마이삭’의 피해지역을 직접 확인하여, 피해상황 등을 신속히 파악·조치하고, 북상 중인 제10호 태풍 ‘하이선’ 대비를 위한 것이다.


시는 점검 결과, 시설물 파손, 포트홀 발생, 가로수 파손 등 피해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구·군과 함께 정비에 돌입했다.



▲ [뉴스부산] 부산시는 3일 새벽 부산을 강타한 제9호 태풍 ‘마이삭’ 영향으로 정전과 강풍 피해가 속출한 기장군, 해운대구, 수영구, 동구 등 피해 현장에 대한 긴급 현장점검을 이날 오전 10시부터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변성완 권한대행은 “시는 구‧군, 소방, 경찰 등과 협력하고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피해복구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제10호 태풍 ‘하이선’ 피해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피해가 예상되거나, 발생 시 적극적인 신고와 함께 정부와 부산시의 안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부산시는 클린부산 기동365 집중순찰을 통해 이번 태풍 피해지역에 대한 환경정비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구·군과 국민운동단체,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태풍피해 지역에 대한 조속한 정비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