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25 00:24:30
  • 수정 2020-09-25 00:34:51
기사수정




[뉴스부산] 청와대는 24일 오후, 서해 북단 소연평도 인근 해상에서 실종된 공무원이 북한군의 피격으로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국제규범과 인도주의에 반하는 행동으로 우리 정부는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말하고, "북한은 이번 사건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그 진상을 명명백백히 밝히는 한편 책임자를 엄중 처벌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날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진행된 브리핑에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사무처장 서주석 청와대 국가안보실 1차장은 이같이 밝히고, "반인륜적 행위에 대해 사과와 사태의 재발 방지를 위한 분명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북한의 행위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응할 것을 천명한다"고 촉구했다.


다음은 이날 발표한 '연평도 실종 공무원 피격 사망' 관련 브리핑 전문이다.


정부는 지난 9월 21일 연평도 인근에서 실종된 어업지도원이 북한군에 의해 희생된 사건이 발생한 것에 대해 깊이 애도하며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힌다.

북한군이 아무런 무장도 하지 않고 저항의사도 없는 우리 국민을 총격으로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한 것은 어떠한 이유로도 정당화될 수 없다.

북한군의 이러한 행위는 국제규범과 인도주의에 반하는 행동으로 우리 정부는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

북한은 이번 사건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그 진상을 명명백백히 밝히는 한편 책임자를 엄중 처벌해야 한다.

아울러 반인륜적 행위에 대해 사과하고 이런한 사태의 재발 방지를 위한 분명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우리 정부는 서해 5도를 비롯한 남북 접경지역에서의 경계태세를 강화하고 국민들의 안전한 활동을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해나갈 것이며, 앞으로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북한의 행위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응할 것을 천명한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busan.com/news/view.php?idx=58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강경호 기자 강경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BICAC위원, 문화기획자, 예술감상전문가.
    "뉴스부산'은 당신의 이야기'를 담습니다" This is newsbusan.com, an internet newspaper. NewsBusan, contains your story. Because your story is news. 일상에서 특별함까지, "당신이 지켜보는 세상"을 알려주십시오. From your daily life to anything special, let me know the world you watch. We will put our article in the right perspective of newsbusan.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만평
최철주강경호Kpop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