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13 23:07:41
기사수정

YES와 BOB 방과후 영어프로그램


[뉴스부산] 10월 말 개관을 앞둔 영도놀이마루 건물 5층에 위치한 부산글로벌외국어교육센터(서부)는 ‘YES와 BOB 방과후 영어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YES(Yeongdo English School) 프로그램은 영도지역 초등학교 4학년~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최초 등록시부터 학교급별 졸업 시까지 1~3년간 연계성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장기 영어프로그램이다.



▲ [뉴스부산] 10월 말 개관을 앞둔 영도놀이마루 건물 5층에 위치한 부산글로벌외국어교육센터(서부)는 ‘YES와 BOB 방과후 영어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부산교육청



참여 학생들은 지난 9월말 원어민 인터뷰, 온라인테스트 등을 통해 외국어 성취수준을 진단받았다. 이어 10월 13일부터 내년 2월 20일까지 주1~2회씩 17주간 원어민 화상수업(40분)과 학습사이트 활용 복습활동에 참여한다.


BOB(BGLC Online Bookclub) 프로그램은 서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 5학년과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주도적 영어 책읽기 습관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학생들은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온라인 독서프로그램을 활용해 리딩 레벨과 e-book 듣기·읽기, 디지털 노트에 쓰기, 퀴즈 풀기 등 자기주도적 학습을 한다. ZOOM을 활용해 월 1회 원어민 화상수업을 하면서 읽은 내용 다시 말하기, 영어독서 토의·토론 활동도 한다.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온라인 연수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변용권)은 10월 13일 오후 3시 관내 유치원 원감·부장교사, 희망교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ZOOM을 활용해 ‘놀이로 배움을 만들어가는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유치원의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개정 누리과정의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놀이지원자로서 교사 이해하고 지원하기’라는 주제로 열린다. 한국교원대학교 오채선 교수가 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놀이지원, 놀이를 통한 배움의 의미 찾기, 교사의 놀이지원(관찰-기록-평가) 등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한다.


또, 놀이로 배움을 만들어가는 아이들의 소중한 경험을 컨설턴트와 교원 들이 공유하고, 담당 장학사와 Q&A를 통해 현장의 어려움에 대한 해결방안도 모색한다.


유치원 교원역량 강화 워크숍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복)은 10월 13, 14, 16일 3회에 걸쳐 관내 유치원 교원 242명을 대상으로‘2020 유치원 교원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 워크숍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다양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교원역량을 강화하고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대면연수와 온라인 연수로 진행되는 워크숍은 ▶13일 오후 2시, 오션유치원 김선옥 원장이 관내 공립유치원 원감 23명을 대상으로 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정 누리과정 운영을 위한 슬기로운 원감 생활’을 주제로 강의한다.


▶14일 오후 2시, 동명대학교 실내건축학과 이승헌 교수가 관내 공·사립 유치원 원장 89명을 대상으로 ‘놀이중심의 창의적 공간혁신: 매력적인 유치원 공간’을 주제로 대면과 비대면 강의를 한다. 이 교수는 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명의 원장을 대상으로 대면연수를 하고, 같은 시간에 69명의 원장들이 스트림야드를 활용해 실시간 온라인 연수에 참여한다.


▶16일 오후 3시, 경인교육대학교 유아교육과 김호 교수가 관내 유치원 교사 130명을 대상으로 ZOOM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매일 놀이해도 괜찮아! 놀이실천을 위한 교사의 여정’을 주제로 강의한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