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6-15 23:44:08
기사수정

▲ 지난 6월1일 감만2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감만 4.0(사각지대 제로) 프로젝트』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단 발대식 모습. 사진=감만2동.




(감만2동=수영넷) 부산광역시 남구 감만2(동장 김희숙)과 감만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용판)는 지난 1일 오후 3시 감만2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감만 4.0(사각지대 제로) 프로젝트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감만2동이 주최하고 감만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이날 발대식에는 감만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통장, 파출소, 우체국, 초등학교, 복지관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하였다.


감만 4.0 프로젝트는 관내 구성원의 21%가 절대적인 도움이 필요한 노인인구의 서민 밀집지역인 감만2동을 복지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동네를 만들겠다는 관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의지를 담고 있다.

감만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늘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월 셋째 주를 대상자별 중점 발굴기간인 희망위크(week)’로 정하고, 기초생활수급 신청 가구가 재산 및 소득조사를 받는 한 달간의 틈새에 필요한 생필품을 지원하는 틈새서포터즈등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 지난 6월1일 감만2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감만 4.0(사각지대 제로) 프로젝트』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단 발대식 모습. 사진=감만2동.



발굴·지원단 새라새요양병원 김재훈 원무과장과 윤라영 복지통장은 어려운 이웃이 있으면 어느 곳이든 찾아가겠다이웃들의 아픔을 함께 느끼고 절망을 희망으로 만드는 일에 적극 나서겠다고 다짐했으며, 김희숙 감만2동장은 발굴지원단이 어둠을 밝히는 작은 촛불이 되어 감만2동의 사각지대를 밝혀 줄 것이라며 따뜻하고 촘촘한 복지로 다함께 행복한 감만2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강경호 기자 suyeong@naver.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수영넷 다른 기사 보기
  • <뉴스부산>은 지역의 정보와 소통의 플랫폼입니다
    <뉴스부산>은 소소한 일상이 묻어나는 지역의 사랑방입니다.
    <뉴스부산>은 따뜻하고 훈훈한! 싱그럽고 아름다운 이웃의 이야기를 찾습니다.
    "당신의 아이디어와 뉴스부산이 만나면 경쟁력이 됩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