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27 14:14:43
기사수정

▲ [뉴스부산] 부산시교육청은 ‘고객지원실’이 오늘(10월 27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본관 1층 고객지원실 정원에서 김석준 교육감과 이순영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시의원, 교육청 간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이날 밝혔다. 사진=부산교육청




[뉴스부산] 부산시교육청은 ‘고객지원실’이 오늘(10월 27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본관 1층 고객지원실 정원에서 김석준 교육감과 이순영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시의원, 교육청 간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이날 밝혔다.


부산교육의 열린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새단장한 고객지원실은 예산 5억1천만원을 들여 내·외부 시설을 전면 새롭게 리모델링해, 이용자들이 건물 내부로 들어와서 고객지원실로 들어가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건물 밖에서 바로 출입할 수 있도록 출입구를 건물 바깥으로 이전 설치했다.





지하복도 끝에 위치한 고객지원실 옆 작은도서관을 정원이 보이는 창가 쉼터 옆으로 설치해 외부고객뿐만 아니라 내부직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또한, 내부공간을 넓혀 민원상담실 2개소와 건강코너(체지방측정기, 자동혈압계 비치), 쉼터 등 고객 편의시설을 확충했다.





고객지원실 출입구 쪽에 소나무 등 수목과 벤치 등이 어우러진 화단을 자연친화적인 휴식 공간으로 꾸몄다. 이로써 고객들은 보다 편안하고 아득한 공간에서 신속·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시교육청은 지난 3월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1위를 달성할 정도로 민원서비스에서 앞서가고 있다. 앞으로도 이번 고객지원실 환경개선을 계기로 민원행정뿐만 아니라 민원편의 측면에서도 고객이 감동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사람은 공간을 만들고, 만들어진 공간은 사람을 새롭게 변화시킨다고 한다”며 “오늘 새롭게 태어난 고객지원실이 고객에게 편의와 휴식 등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과 공감하는 열린공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