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27 21:28:55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시는 27일, 시민들이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통합서비스인 'B PASS'가 출시했다고 밝히고, B PASS 출시 및 특구 출범 1주년 행사를 오는 29일 파라다이스 호텔 행사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한다.

‘B PASS’ 명칭

- 핵심기술인 ‘블록체인(Blockchain)’, ‘부산 규제자유특구’와 핵심 기능인 패스(Pass)의 의미를 담고 있다.


‘B PASS’ 슬로건

- Belief(블록체인의 신뢰성, 안전함의 가치), Benefit(사용자의 편리함, 비용 절감, 시간 절약의 방향), Better Life(Belief와 Benefit을 통한 B PASS 존재 목적인 Better Life를 완성)

블록체인 통합서비스 소개 및 시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의 성과발표 등으로 구성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 행사와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퀴즈쇼, 경품추첨, 상품할인 이벤트 등 부대행사도 예정되어있다.


▲ [뉴스부산] 부산시는 27일, 시민들이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통합서비스인 `B PASS`가 출시했다고 밝히고, B PASS 출시 및 특구 출범 1주년 행사를 오는 29일 파라다이스 호텔 행사장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행사장 참여 인원은 15명으로 제한하고 사전등록을 통해 200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한다. 사전등록은 서비스 링크(https://event-us.kr/bpass/event/24196)로 접속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난해 8월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출범식 이후, 1년여간 물류, 관광, 공공안전, 디지털바우처 등 4개 특구사업을 추진하였고, 이를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는 통합서비스인 B PASS를 추진하여 향후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할 계획이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