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30 12:54:21
기사수정

[뉴스부산] ‘제2회 금정 국화축제·서3동 섯골뜨락 꽃 축제’가 11월 2일~15일까지, 부산 금정구 금정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김상률) 운동장에서 열린다.


금정전자공고와 서3동 주민자치회의 공동 주최로 마을주민과 관내 학교 청소년이 함께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가고자 기획했다.


30일 부산교육청에 따르면 이 축제는 학교 교직원과 국화꽃향기 동아리(지도교사 송인식) 학생들이 함께 재배하고 가꾼 300여개 국화꽃 화분을 이용해 국화농원과 국화 등굣길을 조성한다.



▲ [뉴스부산] ‘제2회 금정 국화축제·서3동 섯골뜨락 꽃 축제’가 11월 2일~15일까지, 부산 금정구 금정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김상률) 운동장에서 열린다. 사진=부산교육청(등굣길 국화 화분 전시 모습)



'꽃과 친구, 이웃'을 주제로 국화사진 콘테스트를 열고, 국화 휴게실도 운영해 지역주민들이 쉼터로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이와 함께 서3동 지역특화 사업인 ‘섯골뜨락 모나무(묘목의 순우리말) 봉사단’과 연계해 마을의 녹지 휴식공간(뜨락화단)도 조성한다.

  

축제를 준비한 3학년 문승현 학생은 “국화 모종을 심고, 가꿔서 옮길 때는 힘들었지만 활짝 핀 국화를 즐기는 친구들과 마을 주민들을 생각하니 기분이 좋다”며“친구들과 국화 주변에 모여 사진과 영상을 남길 수 있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하여, 김상률 금정전자공고 교장은 “이 축제가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