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09 16:51:01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부터 관내 중학교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진행한 ‘바른말 고운말 다가가기’ 캠페인에서 최우수상 3개교, 우수상 4개교, 장려상 5개교 등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바른말 고운말’ 사용 영상을 SMS를 통해 공유함으로써 생활 속 거리두기 상황에도 소통과 공감으로 연대를 강화하고, 수업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캠페인 영상주제는 ‘바른말 고운말’ 사용의 중요성 및 실천 이야기, ‘바른말 고운말’ 사용으로 변화되는 학교 및 가정 등 일상 이야기,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바른말 고운말’ 실천 이야기 등이다.


동래교육지원청은 제출된 영상과 활용사례 등에 대해 콘텐츠 완성도·적합성·창의성과 학교공동체 공유정도, 교육활동 활용정도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 선정했다. 최우수상 학교에는 교육장상과 부상을, 우수상과 장려상 학교에는 부상을 각각 지급할 계획이다.


최우수상

거제여자중학교 ‘고운말 바이러스’, 남산중학교 ‘2020 남산중 바른말 고운말 UCC’, 유락여자중학교 ‘바른말 고운말 유락 데이트’.


우수상

금양중학교 ‘코로나도 울고 갈, 슬기로운 학교생활’, 남일중학교 ‘당신은 누군가의 악몽입니까?’, 거성중학교 ‘욕과 함께(영화 `신과 함께` 패러디)’, 사직중학교 ‘말과 함께’.


장려상

구서여자중학교 ‘구서여중-바른맛 고운맛’, 동현중학교 ‘바른말 고운말 점프’, 부산내성중학교 ‘바른말 RPG’, 사직여자중학교 ‘몸은 멀리 마음을 가까이’, 온천중학교의 ‘바른말 고운말 뉴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