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14 15:08:57
기사수정

▲ [뉴스부산] 부산교육가족을 대상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인 `영양·식생활 체험한마당’이 1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금정구 회동동 영양교육체험관에서 개최됐다.


[뉴스부산] 부산광역시교육청 영양교육체험관은 부산교육가족을 대상으로 ‘영양·식생활 체험한마당’을 1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금정구 회동동 영양교육체험관에서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 [뉴스부산] 부산광역시교육청 영양교육체험관은 부산교육가족을 대상으로 ‘영양·식생활 체험한마당’이 1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금정구 회동동 영양교육체험관에서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김쌤과 함께하는 떡볶이 원정대’ 요리교실, ‘튼튼 먹거리 탐험대 가족요리 실습’,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치 담그기’등으로 열린 이날 영양교육체험관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줌(ZOOM)과 유튜브 스트리밍을 활용한 온라인 라이브 방식과 현장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 [뉴스부산]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이 14일 오전 금정구 회동동 영양교육체험관에서 김봉곤 부산롯데호텔 쉐프, 영양교사와 함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김쌤과 함께하는 떡볶이 원정대’ 요리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김석준 교육감과 김봉곤 부산롯데호텔 쉐프, 영양교사가 ‘김쌤과 함께하는 떡볶이 원정대’가 진행한 이날 요리교실에는 사전에 떡볶이와 관련된 사연을 제출하여 선정된 50개 가정이 참여, 시교육청으로부터 전달받은 재료를 활용해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 나오는 요리전문가를 따라 떡볶이 요리체험을 했다.



▲ [뉴스부산]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이 14일 오전 금정구 회동동 영양교육체험관에서 열린 ‘사랑의 김치담그기’행사에서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과 교육가족들을 격려하고, 담근 김치를 저소득층 60가정에 전달하고 있다.



영양체험관에서 열린 ‘사랑의 김치 담그기’ 행사에서는 지역주민 및 교육가족(20가정)이 참여, 담근 김치는 소외된 이웃 60가정에 전달했다.


영양교육체험관 앞마당에서 열린 ‘튼튼 먹거리 탐험대’ 행사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지원받은 차량에서 초등학생 자녀를 둔 교육가족들이 요리실습 체험활동을 했다.



▲ [뉴스부산] 부산광역시교육청 영양교육체험관은 부산교육가족을 대상으로 ‘영양·식생활 체험한마당’이 1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금정구 회동동 영양교육체험관에서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김석준 교육감은 “사랑의 김치담그기 행사 준비를 위해 수고하신 교육가족과 지역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이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