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04 18:08:30
기사수정

▲ [뉴스부산] 오늘(4일)부터 부산광역시교육청은 대민서비스 품질향상과 공공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시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등 32개 기관(부서)에서 운영 중인 45개 기관·부서 홈페이지를 40개로 통합하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부산교육청 홈페이지 캡쳐


[뉴스부산] 오늘(4일)부터 부산광역시교육청은 대민서비스 품질향상과 공공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시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등 32개 기관(부서)에서 운영 중인 45개 기관·부서 홈페이지를 40개로 통합하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대민서비스 품질향상과 공공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이번 서비스는 기관별 홈페이지 관리의 어려움을 해소와 함께 이용자 요구사항을 대폭 반영하는 방향으로 이뤄졌다.


주요 개선사항으로 기존에 기관별로 산재되어 있던 각종 교육·연수, 견학·체험, 교구대여 등의 메뉴를 통합한 통합예약시스템을 구축해 이용자의 편리성을 대폭 향상했다.


또한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하여 모바일 기능을 강화하고, 클릭 한번으로 시교육청 및 45개 기관·부서의 교육정보를 체계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통합검색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부산교육 다모아 앱 및 통합예약시스템과 연계하여 각종 예약프로그램 등록시 스마트폰 푸시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