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13 12:15:29
기사수정




부산미래교육원, 블렌디드 러닝 교원 역량강화 연수


부산광역시미래교육원은 오늘(13일)부터 20일까지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 및 교육전문직 400명을 대상으로 ‘블렌디드 러닝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주 강사와 보조강사(3∼4명) 체제의 소규모 실습형 쌍방향 화상 연수로 운영되는 이번 연수는 변화하는 미래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에듀테크 기반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 블렌디드 러닝 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 중심으로 구성했다.


교육원은 원격수업 역량강화를 위한 에듀테크 For 클래스룸, 디지털 콘텐츠 제작·활용,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안면 인식기 만들기,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빅데이터 분석 및 예측하기, 유튜브, 구글 클래스룸, TEAMS, e학습터(+화상서비스) 등 총 15개 플랫폼 활용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질의·응답, 온라인 실습 등도 병행해 연수생들의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부산기초학력지원센터, ‘아이컨택’ 프로그램 운영


부산시교육청 부산기초학력지원센터는 읽기와 쓰기 학습 보충지도가 필요한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1월 12일~2월 27일까지 겨울방학 학생 맞춤형 집중 학습클리닉인 ‘아이컨택’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2일 부산기초학력지원센터에 따르면 겨울방학 기간을 활용해 한글 해득능력을 향상하고 학습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이 프로그램은 음운인식 능력과 읽기 능력을 향상하는 교육과 함께 모래놀이와 운동치료, 학부모 상담 등으로 이뤄진다.


문해교육전문교사인 희망키움코칭단과 언어재활사 7명은 학생들과 1대 1 대면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감을 유지하면서 학습효과를 상승시킬 수 있도록 학습지도와 심리정서 프로그램을 병행해 운영한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busan.com/news/view.php?idx=65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