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22 12:55:26
기사수정

▲ [뉴스부산] 부산시남부교육지원청 동구다행복교육지구는 마을 연계 수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을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보조 콘텐츠(퍼즐 3종, 보드게임, VR로 보는 우리 동네, 동구, 팝업북)를 개발, 동구 관내 초·중학교에 보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퍼즐3종.


[뉴스부산]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동구다행복교육지구는 마을 연계 수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을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보조 콘텐츠(퍼즐 3종, 보드게임, VR로 보는 우리 동네, 동구, 팝업북)를 개발, 동구 관내 초·중학교에 보급한다고 21일 밝혔다.


동구 관내 초등교사와 지역 전문가들이 협업하여 만든 ‘동구 마을 교과서(가칭, 동구와 나)’도 오는 3월 동구 관내 모든 초등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동구 관내 초·중학교 교사들과 마을 그림 작가, 분야별 전문가들이 함께 만든 콘텐츠는 동구의 랜드마크 40여 곳을 그린 마을 지도 퍼즐 3종 마을수업 보드게임 ‘동구 아젠다 메이커스’ 항공 드론과 360˚카메라로 만든 영상 ‘VR로 보는 우리 동네, 동구’ 동구 이바구 온·오프라인 탐방 체험 안내서 등이다.


부산건축문화제에서 제작한 팝업북 7종으로 구성된 마을수업 도움 상자(학급용)를 만들어 보급한다. 이 상자는 초등학교의 지역과 연계한 수업과 중학교의 자유학년제 지역알기 프로그램에 활용된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