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05 19:10:15
기사수정




[뉴스부산] 국민의힘은 5일, 오는 4월 7일 부산시장 보궐선거 본경선 후보자로 박민식, 박성훈, 박형준, 이언주 예비후보를 확정하고, 후보별 득표율과 순위 공개 없이 가나다순으로 발표했다. 이진복, 전성하 예비후보는 탈락했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이날 공천관리위원회는 "오늘 최종 결과가 봉인된 가운데 전달받아 공관위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집계를 완료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공관위는 '예비경선 결과'는 책임당원 투표(20%)와 여론조사 결과(80%)를 반영한 최종 득표수에 가산점을 적용한 후, 득표율로 환산하여 최종 순위를 정했다고 밝혔다. 이언주 후보는 여성 가산점 20%, 박성훈 후보는 신인 트랙이 적용됐다.


앞서, 공관위는 투개표결과 지난 2일과 3일 양일간 실시된 서울·부산 책임당원 투표는 모바일 당원 투표에서 역대 최고의 투표율이 나왔다고 밝혔다.


당장 이번 일요일부터 후보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부산은 7일 오후 2시, 서울은 8일 오전 11시부터 각각 기호추첨 및 미디어데이 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본경선에 돌입한다.


총 3번의 1대1 맞수토론과 1번의 합동 토론 이후 1,000명의 토론 평가단이 ARS평가를 하고, 공관위에서 곧바로 최종 승자를 발표한다. 최종적으로 100% 시민여론조사를 통해 단일후보를 선출하게 된다.


한편, 이날 서울시장 보궐선거 본경선에 나설 후보로 나경원, 오세훈, 오신환, 조은희 예비후보가 확정되고, 김근식, 김선동, 이승현, 이종구 예비후보가 탈락했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