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04 14:13:41
기사수정

▲ [뉴스부산] 부산광역시교육청 영양교육체험관은 가족건강 밥상을 지원하기 위한 ‘아이와 함께하는 초간단 영양요리 학습콘텐츠’를 제작, 보급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부산교육청


[뉴스부산] 부산광역시교육청 영양교육체험관은 가족건강 밥상을 지원하기 위한 ‘아이와 함께하는 초간단 영양요리 학습콘텐츠’를 제작, 보급한다고 4일 밝혔다.


신호등김밥, 건강라떼, 병아리 샐러드 등 10차시로 구성된 이 학습콘텐츠는 유치원 및 초등 저학년 학생을 둔 학부모들이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조리 동영상이다.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를 활용해 학생과 학부모, 영양교사가 직접 조리를 하며 올바른 식생활 정보도 전달한다.


학습콘텐츠는 영양교육체험관 홈페이지(bnec.pen.go.kr)와 유튜브에서 볼수 있으며, 문의는 영양교육체험관 051-719-5302~4번으로 하면 된다.


앞서 영양교육체험관은 지난 2월 학년말 방학기간 동안 교육가족 80명(40가족)을 대상으로 ‘온라인 가족 영양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전통고추장을 직접 담그고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고추장 키트, 직접 담근 고추장으로 요리할 수 있는 건강 떡볶이 키트, 직접 키워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버섯 키트 등을 담은 꾸러미를 제공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