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06 20:25:52
기사수정

▲ [뉴스부산] 김영춘 전 해수부장관이 더불어민주당 4.7 보궐선거 부산시장 후보 경선에서 과반이 넘는 67.74%의 압도적 지지로 결선 투표 없이 최종 후보로 확정됐다. 사진=김영춘 페이스북



[뉴스부산] 김영춘 전 해수부장관이 더불어민주당 4.7 보궐선거 부산시장 후보 경선에서 과반이 넘는 67.74%의 압도적 지지로 결선 투표 없이 최종 후보로 확정됐다. 2위에는 정치신인 변성완 예비후보가 25.12%, 3위에는 박인영 후보가 7.14%의 지지를 얻었다.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6오후 부산 연제구 부산시당 당사에서 경선후보자 경선 결과 발표대회를 열고, 부산시장 후보에 김영춘 예비후보를 최종 후보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선은 지난 3일과 4일의 권리당원 온라인 투표와 5일과 6일 진행된 시민과 권리당원의 ARS 투표 결과를 합산했다.


김 후보는 이날 수락연설에서 "이번 보궐선거는 민주당 시장의 잘못으로 치러지게 됐다. 피해자분과 시민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드린다"고 말하고, "민주당에게는 너무 불리한 선거라고 저를 말리는 분들이 많았으나, 외면하고 있기는 부산의 상황이 너무나 어렵고 절박했다"며 "뼈를 깎는 심정으로 나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1년을 10년처럼 쓰는 시장, 부산 재도약의 확실한 시간표를 확정짓는 그런 시장이 되겠다"고 말하고, "반드시 승리해서 부산의 위기를 해결하고 우리 부산을 동북아시아의 싱가포르로 우뚝 발전시키는 그런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영춘 후보는 부산동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영문학과, 고려대학교 대학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정치학 석사)했다. 제16·17·20대 국회의원, 해양수산부장관, 제33대 국회 사무처 사무총장을 지냈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