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08 18:01:53
기사수정

▲ [뉴스부산] ‘2021 춘계 서울패션위크(2021 F/W 서울패션위크)’가 오는 22일~27일까지 6일간, 비대면 디지털로 개최한다. 문화경쟁력을 상징하는 국립 박물관‧미술관이 런웨이로 최초 개방된다. 사진=서울시



[뉴스부산] ‘2021 춘계 서울패션위크(2021 F/W 서울패션위크)’가 오는 22일~27일까지 6일간, 비대면 디지털로 개최한다. 문화경쟁력을 상징하는 국립 박물관‧미술관이 런웨이로 최초 개방된다. 


런웨이 무대는 국립중앙박물관의 삼국시대 유물과 국보 83호 반가사유상을 배경으로 한 국내 디자이너들의 패션쇼, 국립현대미술관의 이승택, 양혜규 등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 전시장과 현대미술 작품을 배경으로 한 패션쇼가 유튜브 등을 통해 전파됨으로써 전 세계인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 [뉴스부산] `2021 춘계 서울패션위크(2021 F/W 서울패션위크)`가 오는 22일~27일까지 6일간, 비대면 디지털로 개최한다. 사진은 런웨이 무대로 변신하는 도시재생으로 재탄생한 문화비축기지. 사진=서울시


이번 서울패션위크에서는 서울의 매력과 연계된 장소들도 런웨이 무대로 변신한다. 선유도공원과 마포‧이촌‧뚝섬‧광나루한강지구 등 한강 5개 장소와 도시재생으로 재탄생한 문화비축기지까지 서울의 역사, 문화,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대표명소들이 총출동한다.


서울패션위크 홍보대사로는 루이비통 모델, 넷플릭스 작품들로 글로벌 무대에서 얼굴을 알린 영화배우 배두나씨가 나서, 서울패션위크의 글로벌 인지도 상승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 씨의 홍보영상과 패션쇼 주요 영상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송출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 패션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국내‧외 판로 개척의 장도 마련된다. 국내 디자이너와 해외 유수 바이어 간 B2B 온라인 수주상담 ‘트레이드쇼’, 일반 소비자를 위한 ‘라이브커머스’를 병행해 접근성을 높이고 매출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서울패션위크의 3대 주력 프로그램으로는 첫째, 디지털 패션쇼는 서울패션위크의 메인행사다. 6일 간 총 43회의 패션쇼와, 유명 아티스트가 진행하는 오프닝‧피날레가 이어진다. 이번 서울패션위크를 특징짓는 가장 큰 변화는 런웨이 장소의 다양화로, 7년간 줄곧 열렸던 DDP, 실내공간을 벗어난다.


둘째,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국내 디자이너와 해외 유수 바이어를 1:1로 연결하는 B2B 온라인 수주상담 ‘트레이드쇼’가 열린다. 시는 총 75개 국내 브랜드가 참여해 브랜드당 평균 10회 이상의 화상 수주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셋째, 일반 소비자들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를 지난해 109만 명 규모보다 확대했다.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패션쇼의 프리시즌 제품이 아닌, 일반 소비자가 현 시즌에 착용할 수 있는 60여개 브랜드의 디자이너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서 29일~4월 9일까지 하루 1회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브랜드 및 정확한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이번 서울패션위크의 런웨이 영상과 세부일정은 오는 22일부터 서울패션위크 홈페이지(www.seoulfashionweek.org)와 유튜브 채널, 네이버TV, tvND, TVING 등 채널을 통해 관람 확인할 수 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