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22 13:18:58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시는 22일,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하고, 공공·빅데이터 기반의 창업 촉진을 통한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2021년 부산광역시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재)부산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개 부문으로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분야 →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개발이 가능한 창업자 또는 예비창업자, 아이디어 기획 분야 → 공공·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를 보유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상은 부문별 상위 4개팀 총 8개 작품을 선정 시상하고, 총상금은 1,400만 원이다. 수상자는 부산 소재 공공데이터 오픈스퀘어-D 창업센터 입주 신청 시 가산점 혜택과 창업 교육‧마케팅, 상용화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부문별 최우수작은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본선에 출전할 수 있으며, 본선 수상자는 1:1 전담멘토링을 통해 사업 구체화 지원, 창업 관련 전문교육, 금융 지원등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오는 26일부터 부산광역시, (재)부산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참고해 6월 1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