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24 16:45:02
기사수정

▲ 뉴스부산=장철훈 양산부산대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교수가 23일, 환경부 주관 릴레이 캠페인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을 위한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뉴스부산=장철훈 양산부산대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교수가 23일, 환경부가 지난 1월부터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을 위한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 챌린지’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 한 가지와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를 약속한 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장철훈 교수는 '대중교통 이용하고, 자가용 이용 줄이고'라는 구호를 제시하면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것은 넓은 의미로 환경 보존을 통한 지구생태계 보호와 관련이 있다. 세계보건기구가 2019년 제시한 인류의 건강 위협 요인 10가지 중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이 지구온난화와 기후 변화이다"라며 "자가용으로 인한 탄소 배출이 지구 온난화의 주범"이라고 밝혔다.


이어 장 교수는 "우리 인류가 지구의 모든 생명체와 함께 지속가능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우리 각자가 각자의 방식으로 지구 생태계를 보존하고자 하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평소 환경 보호에 많은 관심을 쏟아 온 장철훈 교수는 최근 '원헬스-사람 동물 환경'을 번역 (공동) 출간했고, 현재 경상남도람사르환경재단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천영희 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장의 지명을 받은 장철훈 교수는 고고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전점석 경상남도람사르환경재단 대표이사와 김치대 부산대 의대 학장을 지명했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주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부산근현대역사관 별관 살롱 '대가(大家)의 2세들' 개최 부산영화체험박물관 '씬의 설계 : in 부산' ...올해 첫 특별전시 교육부, 2024년 1학기부터 학교폭력 제도 이렇게 달라집니다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105주년, 주상하이한국문화원 문화행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