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01 23:29:59
기사수정



뉴스부산=부산시는 7월 1일자로 제8대 부산테크노파크 원장에 김형균 전 부산연구원 부산학연구센터장, 대외협력보좌관에는 손운익 ㈜제일기획 디렉터, 대학협력단장에는 이순정 전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부장을 각각 임명한다고 이날 밝혔다.


다음은 이날 부산시가 소개한 이들에 대한 간단한 프로필 등 내용이다


신임 김형균 부산테크노파크 원장

부산시청 정책개발실장, 정책특별보좌관을 역임하면서 IMF 극복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개발에 기여하였으며, 부산시 최초 창조도시본부장을 지내면서는 도시재생의 기반 마련, 마을기업 육성 등 지역재창조에 큰 역할을 하였다. 또한 부산연구원 시민협력연구실 선임 연구위원으로도 활동한 바 있다. 김형균 원장은 부산시의 내부사정을 잘 알고 있는 만큼 부산시와 테크노파크와의 상생협력에 역할이 기대된다.


손운익 대외협력보좌관

1994년 ㈜제일기획에 입사하여 직전까지 근무하였으며, 칸느 국제광고제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황금사자상을 수상하는 등 광고 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손 보좌관은 자신의 전문분야를 활용해 부산시 정책 홍보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30세계박람회 유치를 앞두고 전략적 홍보가 절실한 시기인 만큼 해당 분야의 최고 전문가인 손 보좌관에 거는 기대가 크다.


이순정 대학협력단장

부산대학교 경영학 학사 및 석사 등을 마쳤으며 국제지역문제연구소 전임연구원, 동북아지역혁신 전임연구원, 동남권광역경제발전위원회 책임연구원 등으로 활동했다. 또한 (재)부산인적자원개발원 기획조정실장,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부장을 역임한 바 있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