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02 00:16:27
기사수정



뉴스부산=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오는 7일까지 부산시 지역환경보건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대표성, 전문성, 경력과 성별, 직종, 활동 분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위촉할 계획이다.

 

부산시 지역환경보건위원회는 '부산시 지역환경보건계획'을 수립하고, 지역의 환경보건 증진에 관한 주요 사항과 건강영향조사 청원 등을 심의하는 위원회로, 15명 이내로 구성되며 2년 임기로 운영된다.


응모 자격은 환경보건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 ▲대학교 관련 전문 분야 부교수급 이상,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 출연한 기관에서 근무한 경력이 5년 이상, ▲판사·검사·변호사로 3년 이상 재직, ▲시민단체의 대표자, ▲기업체의 임원이거나 7년 이상 종사한 자 등이다.


신청은 부산시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연제구 중앙대로 1001, 부산광역시청 22층 기후대기과), 또는 이메일(honeyppong@korea.kr), 직접 방문하면 된다.


부산시는 환경보건법 개정에 따라 '환경보건 조례'를 제정하고, 오는 2022년 12월까지 '지역환경보건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 환경 유해인자에 대한 주민 건강영향조사 청원을 직접 처리하는 등 환경보건 관리에 관한 책임과 역할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준승 부산시 환경정책실장은 “지역환경보건위원회가 구성되면 지역 중심의 환경보건 정책 추진이 강화되어 부산시민의 환경보건 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주일 많이 본 기사더보기
Joint Declaration of the Ninth ROK-Japan-China Trilateral Summit  매달 책1권을 읽고 만나는 '4월 독서회', 5월 정기모임 개최 부산시, 2024 해양주간(OCEAN WEEK, 2.27.~31.) 운영 부산시, 2024 해외바이어 초청 무역상담회 개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