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09 09:54:07
기사수정

뉴스부산=부산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이 부산지역 중·고등학교 80팀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교실에서 신나는 수학 체험을 할 수 있는 ‘2021 수학어울마당’이 9월 11일 오전 8시 30분 개최한다.


9일 부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수학어울마당’은 영국의 수학진흥재단(United Kingdom of Mathematics Trust)이 매년 개최하는 팀 단위 수학 퀴즈대회인 ‘팀 매스 챌린지’를 우리나라에 맞게 재구성한 행사로, 학생들은 이 행사를 통해 순위 경쟁 없이 팀원끼리 협력하여 수학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통해 수학적 문제해결 능력과 의사소통능력 등을 높일 수 있다.


수학어울마당은 함께하기, 가로세로, 이어 풀기 등 총 3마당으로 진행된다. 마당별 문제는 각 학교급의 수학과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간단한 계산 문제에서 수학 상식, 심화된 수학적 사고력을 요구하는 문제까지 다양하게 출제된다.


각 참가팀은 첫째 마당(함께하기)에서 수학 교구 등을 활용하여 팀 구성원이 다함께 미션을 수행하고, 둘째 마당(가로세로)과 셋째 마당(이어 풀기)에서는 2명씩 A, B조로 나누어 A조의 결과를 넘겨받아 B조가 문제를 해결한다. 팀별 지도교사가 실시간으로 채점하는 방식을 통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중학교 8팀, 고등학교 8팀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뉴스부산 http://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