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13 22:38:02
기사수정

뉴스부산=부산시는 올해 처음 부산의 전통민속예술을 바탕으로 한 시민체험형 축제 ‘2021년 부산민속예술제’를 오는 16일~17일 양일간 부산시민공원, 부산전통예술관, 구덕민속예술관 등 부산 시내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온라인 운영도 병행한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전통민속공연과 시민체험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제공해, 전통민속예술이 단순한 전통놀이가 아닌 과거와 미래세대를 이어 주는 징검다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시민공원(부산진구)에서 영상으로 만나는 무형문화재 공연, 시민공원 속 무형문화재 알아보기 등이 진행된다. 대형LED화면으로 부산의 무형문화재 공연을 즐기며 시민공원 구석구석에 보물처럼 숨겨져 있는 무형문화재 아트월 등을 관람할 수 있다.


▶부산전통예술관(수영구)에서는 부산 무형문화재 장인과 함께 만들어 보는 ‘내 손으로 만드는 무형문화재’ 시민체험교실과 무형문화재 장인의 기능 분야 10종목 100여 점의 개인 작품과 문화유산을 활용해 제작된 문화상품 시제품이 ‘기능분야 전시회’에서 전시된다.


▶구덕민속예술관(서구)에서는 ‘숲속의 무형문화재 공연’이 행사 첫날 16일 13시~15시까지 진행된다. 신명 나는 부산농악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동래학춤, 수영야류 등 예능분야 5개 종목 공연이 <붓싼뉴스> 유튜브 채널과 시민공원 다솜마당 LED화면으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부산시민공원 아트월을 인증하거나 유튜브 채널 <붓싼뉴스>로 진행되는 무형문화재 공연 실시간 중계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에코백, 파우치, 커피쿠폰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간 중 부산전통예술관에서 진행되는 시민체험교실은 부산전통예술관 홈페이지에서 10월 15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전통예술관 사무국 051-758-2530~1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