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19 13:45:12
기사수정

  


뉴스부산=부산시는 부산시민협치협의회 출범 2주년을 맞아 ‘제1회 협치의 날 심포지엄’을 20일 부산광역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9월 구성된 제2기 부산시민협치협의회는 이날 심포지엄에 앞서 정기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협치를 통한 분야별 지역문제 해결과제를 모색하기 위한 이날 행사는 오후 3시부터 ‘대전환시대 도시문제와 부산거버넌스 전략’을 주제로 초의수 신라대 교수의 기조 강연, 차재권 부경대 교수를 좌장으로 6개 분야별 전문가들이 지역 문제 진단과 협치를 통한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토론자는 ▲시민건강분야 김창훈 교수(부산대학교 의대 예방의학과) ▲문화예술분야 황해순 본부장(부산문화회관 문화사업본부) ▲시민사회분야 오문범 사무총장(부산YMCA) ▲ 도시공간분야 한영숙 대표(건축사사무소 싸이트플래닝) ▲사회복지분야 류강렬 관장(개금종합사회복지관) ▲청년미래분야 박진명 대표(생각하는 바다) 등이다.


부산시민협치협의회는 2019년 9월에 출범했다. 부산시장을 의장으로 시민단체, 전문가, 공개모집 시민위원, 구청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시정 참여를 통한 민주주의 가치 실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경호 기자 newsbusancom@daum.net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