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21 12:59:54
기사수정

▲ 뉴스부산=옛 한국은행 부산본부, 동아대학교 석당박물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등에서 열린 2021부산건축제(11.4.~14.)가 폐막했다. 12만 7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호응을 받았다. 사진제공=부산건축제조직위원회



뉴스부산=부산시와 사단법인 부산건축제조직위원회는 12만 7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건축인과 시민들의 호응을 받았던 2021부산건축제(11.4.~14.)가 폐막했다고 21일 밝혔다.


옛 한국은행 부산본부, 동아대학교 석당박물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등에서 전시, 강연 이벤트 등이 진행된 올해는 ‘부산의 정체성, 부산 도시건축 100년’을 주제로 부산 도시건축의 과거, 현재, 미래를 돌아볼 시간을 마련했다.


부산건축제의 21주년을 맞아 처음 선보인 특별전 ‘부산건축비엔날레’ 개최로 대중적이고 혁신적인 변화를 시도했으며, 다채로운 컨텐츠와 새로운 전시기법도 도입해 새로운 변화의 시작을 알렸다.


특별전이 진행된 옛 한국은행 부산본부와 동아대학교 석당박물관은 역사적, 건축적 가치를 지니고, ‘오래된 미래’라는 전시 주제와 연관성이 있어 전시 관람에 특별함을 더했다.


시와 부산건축제에 따르면 특별전 관람객들은 옛 한국은행 금고를 영상실로 활용한 점, 옛 건축물의 정교한 도면들의 전시 등을 거론하며 “과거 기억의 청사진이자 우리 미래를 위한 청사진을 볼 수 있었던 전시였다”라고 밝혔다.


김형찬 부산시 건축주택국장은 “전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졌으며, 대표적인 건축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한 부산건축제가 앞으로도 부산의 도시건축 발전에 긍정적 역할을 하고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고민과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간, 많이 본 기사더보기
신천지예수교회, 제1기 만국초청 계시록 특강 개최 ‘손화연 만회골’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포르투갈에 1-5 패배 경찰청, 삼일절 폭주족 특별단속 실시 환경부, "우리동네 환경정보, 한곳에서 한눈에 본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