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28 00:16:33
기사수정

▲ 뉴스부산=교육부는 24일 오전, 세종 해밀초등학교에서 국가교육과정 개정추진위원회, 국가교육회의,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와 함께「2022 개정 교육과정」총론 주요사항을 발표했다. 출처:교육부 e브리핑



뉴스부산=교육부는 24일 오전, 세종 해밀초등학교에서 국가교육과정 개정추진위원회, 국가교육회의,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와 함께「2022 개정 교육과정」총론 주요사항을 발표했다.


이날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2022 개정 교육과정 중의 핵심적인 방향과 요소만 먼저 말씀드리는 것으로, 최종 확정본은 총론과 각론 모두 내년 하반기까지 확정 고시하도록 차질 없이 업무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새 교육과정 개발은 학습자들이 디지털 전환, 기후환경 변화 및 학령인구 감소 등 미래 사회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초소양과 역량을 함양하여, ‘포용성과 창의성을 갖춘 주도적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교육의 체제를 혁신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발표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개정방향과 추진과제는 ▲첫째,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역량함양이 가능한 교육과정 개발, 둘째, 학습자의 삶과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셋째, 지역과 학교의 교육과정 자율성을 확대하고 책임 교육 구현, 넷째, 디지털·AI 교육환경에 맞는 교실수업과 평가체제 구축 등 4가지이다.
▶ 2022 개정교육과정 총론 주요사항 발표

뉴스부산 newsbusancom@daum.net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블랙마리오-최철주-뉴스부산배너
감자탕=1러시아총영사축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