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2-15 23:59:06
기사수정


NEWSBUSAN=부산시는 시민들이 제안한 다양한 정책을 시민의 눈높이에 맞게 심사하고 정책으로 반영하기 위해 ‘부산광역시 시민제안심사위원회’ 회의를 지난 14일 개최하고, 시 소관부서 검토를 거친 23건 중 8건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선정된 우수제안으로는 부산근대역사관의 리모델링에 대한 제안 버스정류소 명칭변경(부산진구청→시민공원 남1문 앞) 정관읍 소재 곰내터널 위 곰내재 버스정류장 명칭 변경 요청 정장대여서비스(드림옷장) 지원 대상 확대 요청 제안 홈페이지 내 “1회용품 줄여가게” 적극 안내 방안 공동구 출입 안전 개선 부산시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하자보수 역량 강화 방안 방수기구함 전면에 ‘방수기구함에 대한 안내문구' 표시 제안 등이다.


부산시 시민제안심사위원회는 지난 1월 '부산광역시 시민제안제도 운영에 관한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구성됐다. 시민 제안의 등급심사, 자체 우수 제안 선정 등 제안제도의 전반적인 운영사항에 대해 논의한다.


송삼종 부산시 행정자치국장은 “이번에 선정된 제안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관리할 것”이라며, “시민 한분 한분의 눈높이에서 정책을 발굴하고 시행하는 것이 시정혁신의 첫걸음이며, 앞으로도 시민의 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고 시민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시민 시정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지난 1988년부터 시행하고 '시민 제안제도'는 시 누리집과 국민신문고를 통해 시정발전과 관련된 어떠한 제안도 가능하다.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