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09 21:40:05
기사수정



뉴스부산=부산시교육청은 유치원 관리자와 안전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한 ‘유치원 아동학대예방교육’(4.7.~29.)을 실시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유치원의 아동학대 예방과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이번 교육은 오후 3시, 5차례에 걸쳐 5개 교육지원청별로 실시하는 것으로, 유아를 온전한 권리주체로 인식하고 유아인권을 존중하는 유치원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7일 동래교육지원청에서, 15일 해운대교육지원청에서, 20일 북부교육지원청에서, 21일 남부교육지원청에서, 27일 서부교육지원청에서 각각 실시한다.


시교육청 정귀영 장학사가 아동학대 신고의무 및 예방, 아동학대 사례 및 생활지도방법, 아동학대 관리․대응 방법 등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한다. 유치원과 부산시 구·군, 경찰서, 교육청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아동학대예방에 대한 사례와 정보를 공유하는 유치원 아동학대예방 유관기관 협의회도 개최한다.


김순량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권리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상호존중과 배려의 민주적인 교실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