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23 21:39:17
기사수정

뉴스부산=부산시 해양자연사박물관은 2022년 특별전 '우리 땅, 우리 바다 독도를 지키다'를 오는 26일부터 내년 2월 5일까지 북구 화명동 소재 부산어촌민속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난 2월 13일까지 해양자연사박물관에서 열렸던 특별기획전 ‘독도가 살아있다’(▶관련기사)가 시민들의 큰 호응에 따른 것으로, 독도의 바닷속 모습을 재현한 독도 수중생태계와 바닷속 가상현실(VR) 체험 등 콘텐츠로 독도에 대해 흥미를 갖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관련기사

newsbusan.com/news/view.php?idx=7630


독도의 역사, 해양생물, 생태, 독도를 지킨 인물 등의 관람을 통해 독도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되짚어보고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할 수 있다. 아울러, 독도의 해양생태와 관련된 다양한 실물 표본과 독도의 해상 및 수중영상, 사계 영상 등을 통해 독도를 직접 관람하는 것 같은 현장감도 느낄 수 있다.


전시내용은 ▲1부 ‘우리 땅, 독도’ ▲2부 ‘우리바다, 독도’ ▲3부 ‘독도 그리고 지키다’로 나뉘며, 해양생물 실물표본 및 독도 관련 고문서, 사진, 영상 자료 등 120여 점이 소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자연사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